발전하는 안동과학대학교 관련 소식입니다.

게시물 내용
안동과학대학교, 경험중심의 혁신적 교수법으로 미래형 맞춤 인재양성



안동과학대학교, 

경험중심의 혁신적 교수법으로 미래형 맞춤 인재양성

 

 안동과학대학교(총장 권상용)54년 역사와 전통을 지닌 직업교육을 실현하는 명문대학으로, 여러 정부재정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대학평가에서 그 우수성을 검증받아왔다.


 안동과학대학교는 학령인구감소에 따른 경쟁력 강화와 4차 산업혁명과 뉴노멀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시대흐름에 맞는 새로운 교육시스템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경험중심의 교수법을 선정하여 ‘2BL’로 명명하였으며, 2019년부터 2BL 교수법이 안동과학대의 교육시스템으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이 교수법은 플립러닝(Flip-based Learning)과 프로젝트기반학습(Project-based Learning), 2개의 교수법을 기반으로 학생에게 실제적, 실천적, 실현적 교육이 될 수 있는 활동기반의 경험중심 교수법을 의미한다. 이처럼 안동과학대는 경험중심 교수법과 이를 위한 교육시스템으로 미래의 직업인에게 요구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임교원 11교수법 시행= 안동과학대는 기본에 충실한 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교육기관의 기본은 교육이라는 기본 정신에 충실하기 위한 2BL 11교수법 제도를 마련하였다. 이를 위해 가이드라인을 개발하고 지원체계 구축, 업적평가에 반영하는 등 전임교원이 경험중심 교수법을 개발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경험중심의 미래형 강의실 구축= 안동과학대는 경험중심 교수법이 실제 수업 상황에서 잘 실행될 수 있도록 지난 해 전용 강의실을 구축하였으며, 올해부터 본격적인 사용을 앞두고 있다. 향후 경험중심 미래형 강의실을 추가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이처럼 경험중심 교육이 안동과학대만의 교육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하여 미래형 맞춤 인재를 양성하는데 앞장서 나갈 것 을 기대하고 있다.



※ 안동과학대학교, 경험중심의 혁신적 교수법으로 미래형 맞춤 인재양성!

  - 페이스북 바로가기https://www.facebook.com/andongscience

  • 이전글
    안동과학대학교 2021학년도 수시2차 면접 실시
  • 다음글 안동과학대학교, 2021학년도 등록금 동결 결정!

알림존

  • 안동과학대학교,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 예비 자율개선대학' 선정!
  • 안동과학대학교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선정!
  • 안동과학대학교 간호학과 겸ㆍ초빙 교수님을 모십니다.